모든 리뷰 / / 2023. 4. 19. 23:27

한국인 대부분이 부족한 비타민D 영양제를 소개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 부족하다고 알려진 비타민D,하루 권장량을 섭취하기 힘들기 때문에 꼭 영양제로 보충을 해야하는것으로 알고 있다.비타민D는 최적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다.건강한뼈,치아 및 근육에 필수적인 신체의 칼슘 및 인산염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또한 면역기능개선,염증 감소,특정 질병에 대한 보호 등 수많은 다른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다.오늘은 비타민D에 대해 알아보고 영양제까지 추천해보도록 하겠다.

 

 

▷비타민D의 공급원

 비타민D의 주요 공급원은 햇빛이다.태양의 UVB방사선에 노출되면 피부는 비타민D3를 생성한 다음 간과 신장에서 활성 형태로 전환된다.그러나 햇빛 노출이 제한적이거나 햇빛이 적은 지역에 거주하는 많은 사람들은 비타민D가 부족하다.

 

 비타민D는 연어와 참치,계른 노른자,우유,시리얼,오렌지 주스와 같은 강화 식품과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을 포함한 일부 식품에서도 발견된다.그러나 음식섭취만으로 충분한 비타민D를 섭취하는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그래서 영양제를 권장한다.

 

 

 

▷비타민D의 이점

 비타민D는 신체의 적절한 기능에 필수적이며 결핍은 수많은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다.다음은 비타민D의 주요이점이다.

 

→뼈 건강 유지 : 비타민D는 건강한 뼈,치아 및 근육에 필수적인 칼슘과 인산염을 신체가 흡수하도록 도와준다.비타민D가 부족하면 뼈가 약해지고 골절과 골다공증의 위험이 높아진다.

→면역 기능 향상 : 비타민D는 면역 체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여 감염 및 질병 퇴치에 도움을 준다.연구에 따르면 적절한 비타민D수치를 가진 사람들은 독감과 같은 감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적다.

→염증감소 : 만성 염증은 심장병,암 및 자가면역 질환을 비롯한 수많은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다.비타민D는 심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어 잠재적으로 이러한 질병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정 질병에 대한 보호 : 비타민D는 다발성 경화증,제1형 당뇨병 및 일부 유형의 암을 포함한 여러 만성 질환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비타민D 권장 복용량

 비타민D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연령,성별 및 기타요인에 따라 다르다.국립보건원은 다음과 같은 일일 섭취량을 권장한다.

 

→1~18세 : 600~1,000IU/일

→성인 : 600~1,500IU/일

→70세 이상 성인 : 800~2,000IU/일

 

 비타민D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해로울수도 있다는점에 유의해야한다.비타민D의 안전한 상한선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하루 4,000IU다.비타민 D는 용량만 체크하면 어떤것을 먹더라도 상관이 없다.그냥 제일 가성비 좋고 싼 제품을 사서 드시면 된다.

 

▷비타민D 제품 추천

→종근당건강 비타민D 2000IU

→다나음 비타민D3 2000IU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음 영양제 소개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